고객 이용 약관
본문
◈ 회원이용약관 ◈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킹카워시(이하 "킹카워시"이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차량관리 등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킹카워시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킹카워시"이라 함은 제8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된 주식회사로서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포함하여 향후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란 킹카워시가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앱, 매장 내에서 제8조에서 정한 내용의 업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차량관리 등 제반행위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킹카워시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킹카워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킹카워시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킹카워시 홈페이지 게시
4. 사업장 및 제휴 가맹점 내 게시 등의 방법
② 킹카워시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킹카워시는 회원이 킹카워시에 이미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약관 제19조 2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킹카워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1항과 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킹카워시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킹카워시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킹카워시이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및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기업 등 단체로서 가입한 경우 단체 대표나 주요 사용자의 이름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본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6조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킹카워시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킹카워시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킹카워시가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킹카워시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킹카워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킹카워시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킹카워시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킹카워시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그 사실 및 사유를 알려야 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가명을 쓰거나, 다른 사람의 인적사항으로 가입하는 등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킹카워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킹카워시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킹카워시 이용을 방해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 및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킹카워시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킹카워시는 제3조 제1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킹카워시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킹카워시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① 킹카워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출장형 차량세차 및 매장형 차량세차 등 차량관리 서비스
2. 차량 소모품 교환, 차량 용품 판매/장착 등 차량 정비 서비스
3. 킹카워시에서 수행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② 본 조 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① 킹카워시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킹카워시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킹카워시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킹카워시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킹카워시가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킹카워시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킹카워시는 본 조 1항, 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구매신청)
① 회원은 킹카워시의 홈페이지에서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며, 킹카워시는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이러한 절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킹카워시에 의해 절차가 변경된 경우 회원이 구매신청 이전에 변경된 절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 구매자 정보(성명, E-mail, 전화번호, 주소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청약의 변경 또는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6. 기타 킹카워시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원은 킹카워시의 서비스 중 매장형 차량관리 서비스인 탑앤존에서는 직접 대면하여 제1항의 절차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① 킹카워시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킹카워시의 기술상 또는 원활한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킹카워시가 승낙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지급방법)
킹카워시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결제 당시 킹카워시가 가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합니다.
1. 서비스이용전 선결제
2.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인터넷뱅킹, 폰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기타 킹카워시가 인정하는 방법
제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킹카워시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킹카워시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즉시 회원에게 통지하며, 당해 통지가 이루어진 시점에 기존 구매계약은 취소된 것으로 봅니다.
④ 킹카워시는 서비스상품구매시 서비스 특성상 차량 혹은 바이크 또는 기타 서비스대상의 상태에 따라 시공시 추가금액이 발생할 있으며, 산간 및 외곽지역은 상담시 추가비용 또는 서비스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킹카워시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는 특성상 예약제로 이루어지므로, 일정 변경과 취소에 대한 수수료 부과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 차량(혹은 바이크) 상태에 따라 시공 시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귀중품 및 파손 우려 물품은 직접 보관 바라며, 분실 및 파손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세차 기사님 매칭 후 예약 취소 시, 예약시간 2시간 이내에는 고객센터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시 승인 취소는 카드사에 따라 2-3일 소요됩니다.
2. 예약 장소가 시공 불가인 장소로 인한 일정 변경 및 취소 가능
3. 날씨로 인한 일정 변경은 가능하나, 예약취소는 예약 당일 실제 날씨가 확인될 경우만 가능
4. 변경 또는 취소 없이 예약한 시간과 장소에 차량이 없을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킹카워시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5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기본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킹카워시가 부담합니다.
제17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킹카워시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은 재화를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부터 2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또는 교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재화와 용역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킹카워시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 또는 용역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광고에 표시된 재화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보다 늦어진 경우
4. 관련법령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회원은 본 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받은 재화나 용역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① 킹카워시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최적화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킹카워시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킹카워시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킹카워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킹카워시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및 항목은 서비스 변경이나 킹카워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약관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얻으며, 별도의 약관 변경절차는 생략합니다.
④ 킹카워시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 첫 화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제6조에 따라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어떤 방법으로도 재생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킹카워시에 통보하고 킹카워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회원이 본 조 각항의 주의사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킹카워시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3. 킹카워시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킹카워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킹카워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킹카워시 통합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킹카워시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킹카워시 동의 없이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하는 행위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야 합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과 현재 사실의 일치화
2. 개인정보의 변경시 회사에 대한 통지
제21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① 킹카워시는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회원이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포인트, 제3자와의 포인트 제도 제휴 등(이하 "포인트") 킹카워시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킹카워시가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경우,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삭감 등 포인트제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제3조 제1항의 방법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며, 그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경영환경의 변화, 영업정책의 변경 등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포인트 제도를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제3조에 따른 약관 개정에 준하여 변경합니다.
제22조 (피연결회사와 킹카워시의 책임)
킹카워시 통합사이트와 다른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킹카워시는 회원과 피연결회사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킹카워시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킹카워시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킹카워시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킹카워시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킹카워시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5조 (분쟁해결)
① 킹카워시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킹카워시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킹카워시의 모든 시공 서비스관련 과실에 대한 책임은 시공지점에 있습니다.
④ 킹카워시 영업배상책임보험 적용대상은 킹카워시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어플로 예약된 경우에만 적용가능하며 시공지점이 과실을 인정하고 대리점이 보험을 접수하면 해당시점의 킹카워시 보험정책에 부합하는 경우 보험처리 가능합니다. 단, 보험회사와 보험계약 미갱신시 보험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7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기사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발생 시 책임 하 분쟁을 해결한다.
제28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킹카워시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회원의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
[부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킹카워시(이하 "킹카워시"이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차량관리 등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킹카워시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킹카워시"이라 함은 제8조에 명기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된 주식회사로서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포함하여 향후 영위하게 될 제반 사업 일체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란 킹카워시가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앱, 매장 내에서 제8조에서 정한 내용의 업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차량관리 등 제반행위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킹카워시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킹카워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킹카워시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킹카워시 홈페이지 게시
4. 사업장 및 제휴 가맹점 내 게시 등의 방법
② 킹카워시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킹카워시는 회원이 킹카워시에 이미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약관 제19조 2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킹카워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1항과 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킹카워시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킹카워시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킹카워시이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및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기업 등 단체로서 가입한 경우 단체 대표나 주요 사용자의 이름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본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6조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킹카워시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킹카워시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킹카워시가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킹카워시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킹카워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킹카워시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킹카워시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킹카워시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그 사실 및 사유를 알려야 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가명을 쓰거나, 다른 사람의 인적사항으로 가입하는 등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킹카워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킹카워시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킹카워시 이용을 방해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 및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킹카워시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킹카워시는 제3조 제1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킹카워시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킹카워시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① 킹카워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출장형 차량세차 및 매장형 차량세차 등 차량관리 서비스
2. 차량 소모품 교환, 차량 용품 판매/장착 등 차량 정비 서비스
3. 킹카워시에서 수행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② 본 조 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① 킹카워시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킹카워시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킹카워시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킹카워시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킹카워시가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킹카워시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킹카워시는 본 조 1항, 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구매신청)
① 회원은 킹카워시의 홈페이지에서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며, 킹카워시는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이러한 절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킹카워시에 의해 절차가 변경된 경우 회원이 구매신청 이전에 변경된 절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 구매자 정보(성명, E-mail, 전화번호, 주소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청약의 변경 또는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결제방법의 선택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6. 기타 킹카워시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원은 킹카워시의 서비스 중 매장형 차량관리 서비스인 탑앤존에서는 직접 대면하여 제1항의 절차에 따라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① 킹카워시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킹카워시의 기술상 또는 원활한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킹카워시가 승낙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지급방법)
킹카워시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결제 당시 킹카워시가 가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합니다.
1. 서비스이용전 선결제
2.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인터넷뱅킹, 폰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기타 킹카워시가 인정하는 방법
제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킹카워시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킹카워시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즉시 회원에게 통지하며, 당해 통지가 이루어진 시점에 기존 구매계약은 취소된 것으로 봅니다.
④ 킹카워시는 서비스상품구매시 서비스 특성상 차량 혹은 바이크 또는 기타 서비스대상의 상태에 따라 시공시 추가금액이 발생할 있으며, 산간 및 외곽지역은 상담시 추가비용 또는 서비스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킹카워시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는 특성상 예약제로 이루어지므로, 일정 변경과 취소에 대한 수수료 부과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 차량(혹은 바이크) 상태에 따라 시공 시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귀중품 및 파손 우려 물품은 직접 보관 바라며, 분실 및 파손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세차 기사님 매칭 후 예약 취소 시, 예약시간 2시간 이내에는 고객센터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시 승인 취소는 카드사에 따라 2-3일 소요됩니다.
2. 예약 장소가 시공 불가인 장소로 인한 일정 변경 및 취소 가능
3. 날씨로 인한 일정 변경은 가능하나, 예약취소는 예약 당일 실제 날씨가 확인될 경우만 가능
4. 변경 또는 취소 없이 예약한 시간과 장소에 차량이 없을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킹카워시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5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기본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킹카워시가 부담합니다.
제17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킹카워시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그 통지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은 재화를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부터 2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또는 교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재화와 용역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킹카워시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 또는 용역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이 광고에 표시된 재화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보다 늦어진 경우
4. 관련법령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회원은 본 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받은 재화나 용역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① 킹카워시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최적화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킹카워시에 제공한 등록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킹카워시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킹카워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킹카워시가 수집하는 개인 정보 및 항목은 서비스 변경이나 킹카워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약관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얻으며, 별도의 약관 변경절차는 생략합니다.
④ 킹카워시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 첫 화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제6조에 따라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어떤 방법으로도 재생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킹카워시에 통보하고 킹카워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회원이 본 조 각항의 주의사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킹카워시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3. 킹카워시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킹카워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킹카워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킹카워시 통합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킹카워시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킹카워시 동의 없이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하는 행위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야 합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과 현재 사실의 일치화
2. 개인정보의 변경시 회사에 대한 통지
제21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① 킹카워시는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회원이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포인트, 제3자와의 포인트 제도 제휴 등(이하 "포인트") 킹카워시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킹카워시가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경우, 포인트의 적립, 사용, 소멸, 삭감 등 포인트제도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제3조 제1항의 방법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하며, 그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합니다.
③ 킹카워시는 경영환경의 변화, 영업정책의 변경 등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포인트 제도를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제3조에 따른 약관 개정에 준하여 변경합니다.
제22조 (피연결회사와 킹카워시의 책임)
킹카워시 통합사이트와 다른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킹카워시는 회원과 피연결회사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킹카워시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킹카워시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킹카워시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킹카워시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킹카워시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5조 (분쟁해결)
① 킹카워시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킹카워시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킹카워시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킹카워시의 모든 시공 서비스관련 과실에 대한 책임은 시공지점에 있습니다.
④ 킹카워시 영업배상책임보험 적용대상은 킹카워시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어플로 예약된 경우에만 적용가능하며 시공지점이 과실을 인정하고 대리점이 보험을 접수하면 해당시점의 킹카워시 보험정책에 부합하는 경우 보험처리 가능합니다. 단, 보험회사와 보험계약 미갱신시 보험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7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기사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발생 시 책임 하 분쟁을 해결한다.
제28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킹카워시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회원의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
[부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